세면대 막혔을때 해결방법 알아둬야 하는 이유

가끔 한번쯤은 세면기 막힘 때문에 하루종일 시간을 낭비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세면기가 막혀서 세수를 할 때마다 물이 넘쳐 흘러 옷에 물이 흥건하게 묻거나 바닥이 미끄러지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들은 세면기에서 머리를 깜는 경우도 있고, 두겁게 한 화장을 지우다 보면 세면기에 각종 각질과 화장품 성분들이 눌러 붙게 되면서 남성들이 사는 집보다 더 빨리 그리고 자주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세면기 배관을 뚫기 위해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종 세제를 넣어 간편하게 해결하고 싶은데 이도 마음같이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시원하게 세면대 막혔을때 해결방법에 대해 한번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세면대 배관이 자주 막히는 이유

기본적으로 세면대가 오래되지 않은 집들은 대부분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세제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뚫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면기 배관 자체가 오래 됐거나, 집 자체가 오래된 집도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수압이 낮아서 이물질이 많이 끼여 있지 않더라도 배수 배관에 각종 이물질들이 늘러 붙어 있어 아예 빠지지 않게 됩니다.


세면기 막혔을때


세면대 막혔을때 가장 싸고 확실하게 뚫어주는 '배수관 클리너'

이때는 물리적 자극을 이용해서 이물질을 시원하게 빼주셔야 합니다. 물리적 자극을 일으키기 위해 무작정 세면대 배수관에 옷걸이를 넣는 경우가 있는데, 힘을 들이는 에너지 만큼 깔끔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배수관을 뚫기 위해 제작된 배수관 클리너를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용어는 상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기다란 배수관 클리너는 천원~몇천원 대로 부담없는 금액입니다. 배수관 클리너로 그동안 쌓여 있던 노폐물들을 속시원하게 세면대 막혔을때 배관 뚫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면대 막혔을때 뚫는 방법을 진행하기 전에 미리 세제를 넣어 진행한다면 노폐물들이 녹아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배수관 클리너만 막힌 세면대 배수관 안으로 쑥쑥 넣어줍니다. 뾰족한 배수관 톱니들을 넣다보면 머리카락이나 각종 이물질들이 걸리는 느낌이 드는데, 이때 살살 돌려가면서 이물질들이 걸릴 수 있도록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수관 클리너를 돌돌 돌리며 내려가다보면, 이물질들이 꽉 끼여서 더이상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바로 훅! 하고 빼게 되면 톱니들에 걸린 이물질들이 빠져 나올 수 있으니 살살 돌려가며 끌어 올려주면 그동안 막혀있던 이물질들이 끌려 올라 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고 진득한 이물질들이 튀어 나온 뒤 드디어 시원하게 물이 내려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유한 펑크린 + 제거기 세트, 1세트, 4L


추가적인 방법

이때 더 완벽하게 이물질을 없애는 방법이 있습니다. 미세하게 남아 있는 잔여물들은 편의점에서 파는 세제를 넣어 주신다면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방법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물이 내려가지 않고, 여전히 막혀 있거나 물빠짐이 좋지 않은 상태라면, 전문업체를 부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면기 배관이 너무 오래 됐다고 생각되시면 세면기 배관을 아예 교체를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막힌 세면기를 계속 사용하는 것은 위생적으로도 청결하지 않기 때문에, 차라리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면대 막혔을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 보았습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