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바비가 온다

코로나가 2차 대유행이 시작되고 지난 장마에 의한 피해복구가 아직도 진행중인 이때 들어온 태풍 바비. 꽤나 강력한 위력을 가졌다고 주의가 필요하다고 연일 뉴스에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태풍 바비가 오늘부터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피해가 예상되니 대비를 꼭 해야 할 것 같습니다.

8호 태풍 바비

현재 26일 새벽 4시 기준으로 태풍 바비 경로예상은 이전 예측결과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현재 태풍 바비는 제주 서귀포 남서쪽 약 260km 해상에 위치해 있으며 이미 지난 밤부터 제주와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기 시작했을 것입니다.

8호 태풍 바비 예상 경로

태풍 바비(BAVI)는 8호 태풍입니다. 현재 예상 경로는 아래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풍 바비 예상경로

태풍 바비는 서해안에서 50~100km 떨어진 바다위를 지나갈 예정입니다. 위 경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한민국 서쪽 지역이 대부분 태풍의 위험반원에 들어가기 때문에 큰 피해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27일 새벽이면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강력한 비바람이 불 것입니다. 이에 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27일 0시 기준 태풍 예상 위치>

태풍 바비 위력

이번 태풍 바비는 역대급이라고 합니다. 매미나 볼라벤보다 강력하다고 하는데 제가 매미때 트라우마가 있는데 이 태풍보다 강력하다니 정말 걱정이 심히 됩니다.

현재도 태풍 바비는 '매우 강'입니다. 진행속도 17km/h로 북상하고 있고 최대풍속 43m/s의 매우 강력한 바람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강풍반경은 350Km에 달하는 중형 태풍입니다.

앞으로 오늘 하루는 뉴스를 시시각각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해안에 거주하는 분들은 외출을 삼가시고 주변 환경이 비 피해가 우려된다면 미리 다른 곳으로 대피하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 태풍이 바다를 따라 올라오는 것이라 아마도 위력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말그대로 엄청 많은 비와 바람을 쏟아낼 것으로 보여 출퇴근하는 분들, 해안가, 산간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오늘 하루 태풍 바비를 예의주시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만으로도 힘든데 이렇게 태풍까지.. 큰 피해가 없기를 기도합니다.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