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자발급비용 및 기간
중국 비자발급 비용 및 기간
한국인이 비자 없이 여권만으로 입국할 수 있는 나라는 약 160여 개국입니다. 최근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기를 꺼려하는 일본부터 홍콩, 대만, 프랑스, 영국 등 여행지로 인기 있는 상당수의 나라가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한 곳입니다.
그리고 입국시 반드시 비자를 요구하는 국가도 있습니다. 중국, 미국 등이 그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최근 일본여행을 자제한 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곳이 중국입니다. 하지만 일본만큼 들어가기 쉬운 곳은 아닙니다. 여행 전 반드시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보통 비자 발급 대행업체에서 이 비자 업무를 합니다. 만일 직접 비자 발급을 하겠다고 하는 분들을 위해 중국비자 발급 비용 및 기간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중국비자 발급기관
중국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중국비자신청 서비스센터 사이트에서 신청하시거나 직접 방문하여 신청 및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서울, 부산, 광주, 제주에 지점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시에는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시고 준비서류등을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중국비자 발급 필요서류 관련 글' 링크)
직접 방문시 위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중국비자발급비용
중국 뿐 아니라 비자를 발급하는 많은 대사관 및 영사관에서는 비자 발급 비용을 요구합니다. 근데 비자 발급비용이 똑같지 않습니다.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일명 '급행료'가 들어가면 더 빨리 발급되는 구조입니다.
중국비자 발급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서비스 : 55,000원
급행서비스 : 89,000원
특급서비스 : 110,000원
중국비자 발급 소요기간
그렇다면 비용에 따라 중국비자 발급 기간은 어떻게 될까? 과연 돈들인만큼 혜택을 볼까? 궁금해지는데요. 중국비자 발급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서비스:처리기간 업무일 기준4일. (접수 후 업무4일차 오후1시 이후 발급)
급행서비스:처리기간 업무일 기준3일. (접수 후 업무3일차 오후1시 이후 발급)
특급서비스:처리기간 업무일 기준2일. (접수 후 업무2일차 오후1시 이후 발급)
그렇다면 약 3만원가량을 들여 하루정도를 앞당길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데요. 대사관들이 비자장사한다는 비아냥을 받는 것이 괜히 나오는 이야기가 아닌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중국 방문전 필수로 받아야 하는 비자의 발급비용 및 기간에 대한 정보였습니다.